Home / About Us / 브랜드 스토리

브랜드 스토리

더바디샵 (The Body Shop International Limited)은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화장품을 판매하는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로,
1976년 아니타 로딕 (Anita Roddick) 여사에 의해 간결한 포장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더바디샵은 영국 남부 해안가 브라이튼 (Brighton)에 오픈한 1호점에서 출발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기업가들이 아니타 로딕 여사의 비전에 동참하면서 전 세계적인 판매망을 갖춘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해 왔습니다. 더바디샵은 이전에 사용되지 않았던 알로에 베라, 호호바오일, 코코아버터 등 천연 원료로 만든 화장품을 소개하였고, 화이트 머스크, 티트리, 스파 위즈덤, 비타민 E 등과 같은 베스트셀러들을 통해 전 세계의 다양한 소비자들로부터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더바디샵은 동물 실험 반대, 커뮤니티 트레이드 지원, 자아 존중 고취, 인권 보호,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실천해 왔었습니다. 2016년, 더바디샵은 창업 40주년을 맞이하여 새로운 기업 이념(Enrich not ExploitTM It's in our Hands) "모두를 풍요롭게 하는 세상, 희생 없이 우리가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로 소비자들과 약속을 하고자 합니다.

더바디샵의 새로운 이념은 사람 뿐만 아니라 제품과 지구를 풍요롭게 할 것이며, 공정 무역을 통해 원료 공급자들과 그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더바디샵의 목표는 전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이며 지속적으로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며 우리의 새로운 약속을 지키기 위한 첫 단계입니다.

더바디샵은 1999년 영국 소비자 연합 (Consumers Association)으로부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2위로 선정되었으며, 1997년 인터브랜드 서베이 (Interbrand Survey)의 평가에 의해 전 세계 28위, 전세계 소매 브랜드 중 2위에 랭크 되었습니다. 1998년 파이낸셜 타임즈 (The Financial Times)가 전 세계 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도 세계에서 27번째로 존경 받는 기업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현재 더바디샵은 전 세계 63개국 29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 이념인 5가지 밸류를적극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 아니타 로딕 여사(1942-2007)
    아니타 로딕 여사는 1976년 더바디샵을 창업한 설립자로서
    더바디샵 고유의 기업이념인 밸류 실천을 통해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노력을 해온
    사회 운동가로 더욱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아니타 로딕 여사는 영국에서 데임(Dame),
    즉 여성의 기사 작위를 받아서 데임 아니타 로딕 여사로 불리우기도 했습니다.